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데이비드웹(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프랜즈"라 함) 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1. 프랜즈: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 "프랜즈"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프랜즈"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일반 회원", "공인중개사 회원", "기업 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를 거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가입을 한 자로서, "프랜즈"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프랜즈"의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을 회사 내부 규정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4. 일반 회원: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원 가입을 한 개인 회원으로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 “프랜즈”에 매물을 제공할 수 있는 권한도 가집니다. 이때 매물은 직거래로 표기됩니다.
5. 공인중개사 회원: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원 가입을 한 부동산중개업자 회원 또는 중개법인 회원으로서 “프랜즈”에 매물을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집니다.
6. 기업 회원: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원 가입을 한 부동산 또는 창업 컨설팅회사(이하 “컨설팅회사”라 함) 담당자 및 법인 담당자 회원으로서 “프랜즈”에 매물을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집니다. 단, 기업 회원의 매물 제공의 권한은 사업체의 권리금 양도양수거래에 한정합니다.
7. 비회원: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8.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회원 본인의 이메일 주소 또는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0. 게시판: 그 명칭, 형태, 위치와 관계없이 회원 및 비회원 이용자에게 공개할 목적으로 부호•문자•음성•음향 •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이하 "게시물"이라 합니다)를 회원이 게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상 의 가상공간을 말합니다.
11. 컨텐츠: "회원"이 게재한 모든 글, 사진, 동영상 등을 말합니다.
12. 매물관리정책: "회사"가 별도로 규정하여 공개한 부동산 매물 등록 시 회원의 준수사항 및 위반 시 제재 규정을 의미합니다.
13. 운영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위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 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프랜즈"의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하여 공지합니다.
4. 회사의 변경된 약관은 공지된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는 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서비스운영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회사"는 "프랜즈"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운영정책을 사전 공지 후 적용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별도의 운영정책,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프랜차이즈가맹점 등을 포함한 부동산 매물(권리금거래매물 포함) 등에 관한 정보 제공 서비스
2) 프랜차이즈가맹점 등 부동산 매물(권리금거래매물 포함) 등록 서비스
3) 부동산 중개업소 추천 등 기타 관련 서비스
4) 유료로 제공하는 광고 상품 서비스
5) 유료로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
6) 기타 "프랜즈"의 이용자를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원칙적으로 상품의 중도변경과 양도양수가 불가합니다. 단, 이용자의 귀책사유가 아님을 증명할 수 있을 경우엔 예외적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이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4. “프랜즈”는 이용자가 매물의 양도양수나 임대 및 매매를 위해 컨텐츠를 올릴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며, 직접적으로 컨텐츠를 생산하지는 않습니다. 이용자는 자신이 생산하여 “프랜즈”에 제공한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을 가지며, “프랜즈”에 올려진 컨텐츠에 대한 책임도 해당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6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천재지변 등의 운영상 상당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의 사정에 따라 사전 또는 사후에 일시 중단 사실과 사유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 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 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이메일, 이동전화 단문메시지서비스(SMS), 푸시알림(App push)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으로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 8조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의 변경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일반 회원" 또는 "공인중개사 회원", "기업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 자격 상실 후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회원 재가입에 대한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로부터 회원 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 중에 이용 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프랜즈"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및 이용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제4항의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원 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 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 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간주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7. 공인중개사 회원은 회원 가입시 공인중개사법 제18조 2의 취지에 적합한 표시의무(중개사무소의명칭, 소재지 및 등록관청에 신고된 연락처, 대표자성명)를 이행해야 하며,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는 “회사”에서 책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을 등급 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매물 등록 건 수 등을 세분하여 서비스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9. 회원은 1인 1계정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중복 가입 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이용 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있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즉시 수락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진행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4)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신규 회원으로 다시 가입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참여가 제한된 각종 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이후에는 재가입이 불가능하며, 모든 가입은 신규가입으로 처리됩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제 8조 제 2항의 승낙거부 사유가 추후 발견된 경우
(4) "회사"가 정한 서비스 운영정책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반한 경우
(5) 회사의 확인 결과 공인중개사회원 또는 기업회원이 휴업, 폐업한 경우
(6)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 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10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이름
2) 이메일주소
3) 비밀번호
4) 휴대폰 번호(이메일 가입회원, 부동산 매물등록서비스 및 신고기능을 이용하는 회원인 경우)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3)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서비스이행을 위해 제휴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정보를 제휴업체에 알려주는 경우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 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갖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 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2)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성명, 이메일주소, 전화번호를 비롯하여 이용계약 해지와 서비스 이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8. "회사"는 새로운 업체가 제휴사 또는 제휴영업점의 지위를 취득할 경우 제7조 2항에서 정한 것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이 때 회원이 별도의 이의제기를 하지 않을 경우 "프랜즈" 서비스 제공이라는 필수적인 목적을 위해 해당 개인 정보 제공 및 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9. 모든 이용자는 "프랜즈"로부터 제공받은 정보를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해서는 안되며, 위반 사용으로 인한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책임 있게 관리하여 타인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이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10.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1년간 서비스 접속의 이력이 없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 또는 별도로 분리보관하며, 회원의 별도의 요청이 없는 한 사용이 제한됩니다.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제 11조 부동산 매물 등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
1. 프랜차이즈가맹점 등을 포함하는 부동산 매물(권리금거래매물 포함) 등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는 "회사"가 이용자 스스로 해당 정보를 확인 및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이용자와 직접 부동산 거래를 하지 않으며, 이용자 간의 성립된 부동산 거래와 관련된 법적 책임은 거래 당사자인 이용자들 스스로가 부담합니다.
2. “회사”는 “프랜즈”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에 대해서 정확성이나 신뢰성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다만, 그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보의 정확성이나 신뢰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으며 정보의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직간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신고받은 허위매물 정보를 파악하고 삭제 조치를 하는 등의 서비스 관리자로서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사"는 "프랜즈"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되는 정보의 내용을 수정할 의무를 지지 않으나, 필요에 따라 개선할 수는 있습니다.
제 12조 부동산 매물 등 등록 서비스
1. 프랜차이즈가맹점 등 부동산 매물(권리금거래매물 포함) 등록 서비스는 회원이 매물정보(부동산 거래정보 및 거래 물건에 대한 다양 한 부가정보)와 회원 연락처(회원의 이메일 주소 및 휴대폰 번호)를 직접 "프랜즈"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등록하여 이용자에게 노출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매물정보의 노출순서 및 영역의 추가 등에 대한 결정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구한 경우 회원의 매물정보 등을 “프랜즈”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외의 다른 인터넷 사이트 등에 노출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매물 정보에 대해 등록 후, 즉시 해당 매물을 노출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매물 정보에 대해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추후 허위로 판단되는 경우 회사의 매물관리정책에 따라 별도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각자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집니다. 회원이 제공하는 매물에 대한 상세 설명과 이미지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해당 매물에 엄밀히 한정되어 관련되는 것이어야만 합니다. 또한 이용자는 매물정보 제공 시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관련 없는 광고를 해서는 안 됩니다.
5. 회원이 등록한 매물정보가 실제 정보와 불일치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가입시 제공한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을 통해 회원에게 매물정보의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이 제공한 연락수단으로 2회 이상 연락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6. 전항에 따른 "회사"의 정당한 정보 수정 요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24시간 이내에 매물정보(거래완료 혹은 노출 종료와 같은 매물상태 변경 포함)를 수정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매물정보의 노출을 중지 하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7. 기업 회원은 공인중개사법에 의해 중개대상물을 취급할 수 없으며, 사업체의 권리금양도양수에 관한 매물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는 “회사”에서 책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프랜즈"에 등록된 매물 중 사회통념, 관례 및 “회사”의 매물관리정책에 따른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허위 매물이거나 거래가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의 삭제, 수정을 요청하거나 직권으로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 혹은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프랜즈"에 거래 부적합 부동산 매물 또는 허위매물을 등록할 경우, 그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해당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제 13조 부동산 중개업소 및 컨설팅회사 추천 등 기타 관련 서비스
1.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부동산 중개업소와 컨설팅회사 등을 이용자에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회사"가 추천한 부동산 중개업소와 컨설팅회사를 이용할지 여부는 전적으로 이용자 스스로의 판단에 따라 결정하는 것으로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부동산 중개업소와 컨설팅회사 등을 이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직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 제공에 대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화면 및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쿠폰
1. “회사”는 "프랜즈"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유료서비스 결제 시 쿠폰상품(이하 “쿠폰”이라 함)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일정금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도 있습니다.
2. 쿠폰은 "프랜즈" 웹사이트 내에서만 사용가능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보상되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쿠폰을 회원 본인만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쿠폰은 일부 서비스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결제 취소나 환불 등 쿠폰 발행의 원인이 된 사건이 무효화된 경우, 해당 쿠폰의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15조3항을 어긴 경우, 사유를 미리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고(미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사후 지체없이 해당 회원에게 통지), 해당 쿠폰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6. 쿠폰은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취소, 종료되면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7. 유효기간 내 미 사용한 쿠폰은 소멸됩니다.
제 16조 청약철회 등
1. “프랜즈”와 재화 등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1) 상품 결제대금에서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총 이용금액의 10% 위약금을 공제 한 후 그 나머지를 환급합니다. 단, 상품 개시일로부터 7일 이내 청약철회 요청 시 위약금 없이 상품 결제대금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만 공제하고 그 나머지를 환급합니다.
2) 쿠폰 상품일 경우 사용한 쿠폰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총 이용금액의 10% 위약금을 공제 한 후 그 나머지를 환급합니다. 단, 상품 개시일로부터 7일 이내 청약철회 요청 시 위약금 없이 사용한 쿠폰의 이용일수에 금액만 공제하고 그 나머지를 환급합니다.
3) 사용한 이력이 전혀 없는 쿠폰 상품일 경우 상품 개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 요청 시 전액 환불합니다. 단, 환급 시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2. “프랜즈”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콘텐츠산업진흥법 및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경우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결제 후 즉시 사용되거나 반영되는 서비스
2) 추가혜택이 제공되는 서비스의 추가 혜택을 사용한 경우
3) 상품구매 시 지급되는 부가 서비스의 일부를 사용한 경우
4) 묶음 상품으로 판매된 서비스의 일부가 사용되어 회수가 불가능한 경우
5) 이용자의 책임사유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가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6) 그 밖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서비스인 경우
3.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의 구매 취소 시, 기존에 결제했던 내역은 전액 취소하며 취소 시점에 따라 16조 1항에 의거한 환불공제금액을 재승인합니다. 이 경우 구매 취소 시점과 해당 카드사의 환불 처리기준에 따라 취소 금액의 환급 방법과 환급일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용한 신용카드의 환불 정책은 해당 카드사 정책에 따릅니다.
4. 회원이 타인의 신용카드 또는 휴대전화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편취하였다고 볼 수 있는 합리적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소명 자료를 요청하고 환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 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6. 위약금과 이용일수 금액의 총합이 결제한 금액보다 클 경우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7.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청약철회 등에 관한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지침 또는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4장 책임
제 1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의 거래에 있어서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간 거래 행위에서 발생하는 문제 및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거래 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 18조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2. 아이디(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ID)를 탈퇴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임의로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9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만약 다음 각 호와 같은 행위가 확인되면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3) 타인의 정보 도용
4) 제3자 제공 등에 대해 동의를 얻지 않은 매물 정보의 등록
5) 허위 매물 정보의 등록
6)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7)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이용자의 연락처 또는 개인정보를 다른 용도로 사용
11) 사기 및 악성 글 등록 등 건전한 거래 문화 활성에 방해되는 행위
12) 기타 현행법 위반 등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의 규정 된 위반 행위를 하는 회원에 대해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는 모든 권한을 가집니다. 필요한 경우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특히, 회원이 시정을 요구 받은 기간 내에 시정을 하지 아니한 경우, 동일한 위반 행위를 반복할 경우 또는 다수의 위반 행위가 확인 된 경우 특정 회원의 아이디(ID)를 삭제할 수 있고, 이용중지 등의 모든 서비스 제한 조치를 이용자에게 통보없이 직권으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서 회원 간의 차별화된 유료 서비스를 언제든지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사용을 할 경우 "회사"는 특정 회원에게 서비스 중지 및 특정 서비스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등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다만, 회원이 "프랜즈"를 이용하여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 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이용자는 “프랜즈”에 직접 작성한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컨텐츠 제공 시점부터 “회사”가 “프랜즈”의 부동산 정보 관리 서비스 운영과 “프랜즈” 서비스의 기획, 운영, 광고 등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을 목적으로 할 때 회사에게 해당 컨텐츠 이용권한을 부여합니다.
제 21조 책임의 한계 등
1.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에 관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관계 법령의 벌칙, 과태료 규정 등 강행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한 원칙적으로 손해를 배상 할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불가항력,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점검, 공사, 시스템 오류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항으로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없는 경우에 이에 대한 책임이 면제 됩니다.
3.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정보 및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한 신뢰 여부는 전적으로 이용자 본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매물정보를 등록한 회원에 의한 사기, 연락 불능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직접, 간접, 부수적, 파생적, 징벌적 손해, 손실, 상해 등에 대하여 도덕적,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서비스를 통하여 노출, 배포, 전송되는 정보를 이용자가 이용하여 발생하는 부동산 거래 등에 대하여 "회사" 는 어떠한 도덕적, 법적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거래 당사자 간의 부동산 계약에 일체 개입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하여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0. 이용자가 "회사"가 추천한 부동산 중개업소와 컨설팅회사 등을 이용할지 여부는 전적으로 이용자 스스로의 판단에 따라 결정하는 것으로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부동산 중개업소와 컨설팅회사 등을 이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직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손해배상 등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민법 등 관련 법령이 규율하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2.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등록 매물 이외에 자신을 위한 또는 제3자를 위한 광고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 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제3자가 손해를 보고, 그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3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간에 발생한 분쟁이나 손해배상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러한 분쟁은 분쟁 당사자들이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부동산 중개 거래의 당사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2. 이용자 상호간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이용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 거래 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6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필수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데이비드웹(이하 "회사"라 한다)과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프랜즈"라 한다)을 이용하는 고객 사이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프랜즈 이용약관 및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1. 프랜즈: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입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프랜차이즈가맹점 등 부동산 매물 등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
2) 프랜차이즈가맹점 등 부동산 매물 등록 서비스
3) 부동산 중개업소 추천 등 기타 관련 서비스
3. 고객: "프랜즈"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4. 회원: "프랜즈"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일반 회원", "공인중개사 회원", “기업 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를 거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가입을 한 자로서, "프랜즈" 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프랜즈"의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을 회사 내부 규정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 “프랜즈”에 매물을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집니다.
5. 비회원: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이 약관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및 관계 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조 계약의 체결 및 해지
1.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약관의 고지 내용에 따라 개인위치정보 서비스에 가입하게 됩니다. 회원의 경우 회원가입 시 동의절차를 밟으며, 비회원인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이 약관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고객은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가입 회원탈퇴를 하거나,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이메일을 통해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 4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고객이 등록한 매물의 위치정보만을 고객에게 제공하며, 해당 위치정보를 다른 정보와 결합하여 개인위치정보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2. 제공되는 고객의 매물 위치정보는 해당 스마트폰 등에서 제공합니다.
3. "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인 이동통신사로부터 위치정보를 전달받아 "프랜즈"의 모바일 단말기 전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아래와 같은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접속 위치 제공 서비스: 위치 정보 사용을 승인한 고객들의 서비스 최종 접속 위치를 기반으로 서비스 내의 정보를 지도 위에 혹은 리스트를 통해 제공합니다.
2) 위치 정보: 모바일 단말기 등의 WPS(Wifi Positioning System), GPS 기반으로 추출된 좌표를 이용하여 고객이 생성하는 지점을 말합니다.
3) 최종 접속 위치를 활용한 검색 결과 제공 서비스: 정보 검색 요청 시 개인위치정보주체의 현위치를 이용한 서비스 내의 기능에 따라 제공되는 정보에 대하여 검색 결과를 제시합니다
4) 고객의 위치 정보의 갱신은 "프랜즈" 실행 시 또는 실행 후, 위치 관련 메뉴 이용 시 이루어지며, 고객이 갱신한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기준으로 최종 위치를 반영합니다.
제 5조 서비스 이용요금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 서비스 입니다. 어떠한 형태의 유료 기능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2.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 6조 이용시간
"프랜즈"의 이용은 24시간 가능합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 프로그램 오류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해당 공지를 통해 사전에 통지합니다.
제 7조 접속자의 위치정보 이용
"회사"는 회원이 약관 등에 동의하는 경우 또는 비회원이 위치관련 메뉴 이용시에 한해 단말기를 통해 수집된 위치정보를 활용하여 정보 및 회원의 게시물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약관 등에 동의를 한 회원 또는 비회원이 위치관련 메뉴 사용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본인의 위치를 자의적으로 노출하였다고 간주하며 "회사"는 고객의 실시간 위치정보를 바탕으로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2. 장소정보 및 컨텐츠 입력 등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이 생성한 컨텐츠에 대해 "회사"는 회원의 위치에 대한 정보를 저장, 보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장소정보 또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고객의 현재위치를 기반으로 추천하기 위해 위치정보를 이용합니다.
제 8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관한 동의
1.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당해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제3자 제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 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사전에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2.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다만,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개인위치정보주체가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3)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단, 회원 자격 상실 후 회사의 판단에 의하여 회원 재가입에 대한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는 본 약관의 목적 외 다른 용도로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기록하거나 보존하지 아니합니다.
제 9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1. 개인위치정보주체는 개인위치정보의 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하며,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3.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하여 아래 자료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이유 없이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2)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4.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에 한합니다)를 파기합니다.
5.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하여 이 약관 제15조의 연락처를 이용하여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의 정책변경 등과 같이 "회사"의 제반 사정 또는 법률상의 장애 등으로 서비스를 유지 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변경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에 인터넷 및 서비스 화면 등에 공지하거나 개인위치정보 주체에게 통지합니다.
제 11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1. "회사"는 위치정보를 관리, 보호하고, 거래 시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로 인한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는 위치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해 운영합니다.
2.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 12조 손해배상 및 면책
1.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음을 직접 입증하여야 합니다.
1) 법령에서 허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위치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행위
2) 개인위치정보의 누출, 변조, 훼손 등의 행위
2. "회사"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를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망사업자의 통신환경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오차 있는 위치정보를 이용함으로써 이용자 및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 13조 약관의 변경
1.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때는 사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변경내용을 게시합니다. 이에 관해 회원이 이의를 제기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적절한 방법으로 약관 변경내용을 통지하였음을 확인해 주어야 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이나 제도의 개선 등으로 인하여 긴급히 약관을 변경 할 때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통신단말장치에 즉시 이를 게시하고 가입 시 등록된 회원의 전자우편 주소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약관의 변경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 영업일까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전단의 기간 안에 회원의 이의가 "회사"에 도달하지 않으면 회원이 이를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 14조 분쟁 조정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의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전기통신기본법의 규정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하거나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 법률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사업자 정보 및 위치정보관리책임자 지정
1. 회사의 상호, 주소, 전화번호 그 밖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호: 데이비드웹
주소: 서울시 구로구 새말로16길 70, 1708호
전화번호: 02-380-8879
이메일: cs@davidweb.co.kr
2.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성명: 이대훈
직위: CEO
전화번호: 02-380-8879
이메일: cs@davidweb.co.kr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6월 1일부터 적용 합니다.